파이버컴퍼니 제휴 프로모션

기본PG

카드결제, 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 핸드폰결제 등 기본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PG사입니다.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아래 전문 PG사와 같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버컴퍼니 복수PG 기능 필요)

  • 이미지
  • 네이버페이(주문형/결제형)
  • 신용카드 3.4%
  • 실시간계좌이체 1.5%
  • 네이버포인트 3.4%
  • 가입비 무료
  • 연 관리비 없음
  • 이미지
  • 페이코
  • 신용카드 3.2%
  • 실시간계좌이체 1.8%
  • 가상계좌 300원
  • 최초가입비 20만원
  • 연 관리비 평생면제
  • 이미지
  • 카카오페이
  • 신용카드(빌링가능) 3.2%
  • 카카오머니(빌링가능) 3.2%
  • 가상계좌 n/a
  • 최초가입비 무료이벤트 중
  • 연 관리비 평생면제
  • 이미지
  • 스마일페이
  • 신용카드 3.2%
  • 스마일캐시 3.2%
  • 최초가입비 15만원
  • 연 관리비 평생면제
  • 구매자 포인트적립 0.5%(상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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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HN 한국사이버결제
  • 신용카드(빌링가능) 3.2%
  • 실시간 계좌이체 1.8%
  • 가상계좌 300원
  • 최초가입비 15만원
  • 연 관리비 평생면제
  • 이미지
  • KG이니시스
  • 신용카드(빌링가능) 3.2%
  • 실시간 계좌이체 1.8%
  • 가상계좌 300원
  • 최초가입비 20만원
  • 연 관리비 평생면제
  • 이미지
  • 블루월넛
  • 신용카드 3.2%
  • 실시간 계좌이체 1.8%
  • 가상계좌 300원
  • 최초가입비 선착순 무료 이벤트
  • 연 관리비 평생면제
  • 이미지
  • 나이스페이먼츠
  • 신용카드(빌링가능) 3.2%
  • 실시간 계좌이체 1.8%
  • 가상계좌 300원
  • 최초가입비 20만원
  • 연 관리비 평생면제
  • 이미지
  • JTNET
  • 신용카드(빌링가능) 3.2%
  • 실시간 계좌이체 1.8%
  • 가상계좌 300원
  • 최초가입비 20만원
  • 연 관리비 평생면제
  • 이미지
  • 다날
  • 신용카드(빌링가능) 3.2%
  • 실시간 계좌이체 1.8%
  • 가상계좌 300원
  • 최초가입비 면제
  • 연 관리비 평생면제
  • 이미지
  • 한국정보통신
  • 신용카드 3.2%
  • 실시간 계좌이체 1.8%
  • 가상계좌 300원
  • 최초가입비 20만원
  • 연 관리비 평생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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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유플러스
  • 신용카드 3.2%
  • 실시간 계좌이체 1.8%
  • 가상계좌 300원
  • 최초가입비 20만원
  • 연 관리비 평생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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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틀뱅크
  • 신용카드 3.2%
  • 실시간 계좌이체 1.8%
  • 가상계좌 300원
  • 최초가입비 20만원
  • 연 관리비 평생면제

전문 PG

간편결제, 휴대폰결제, REST API 방식의 가상계좌 발급 등 전문적인 목적에 특화된 PG사입니다.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기본 PG사와 같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버컴퍼니 복수PG 기능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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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날휴대폰결제
  • 삼성페이지원/단건결제/빌링결제
  • ㄴ 실물 3.2% ~
  • ㄴ 웹 콘텐츠 7.0% ~
  • ㄴ 모바일 콘텐츠 10.0% ~
  • 가입비/연관리비 모두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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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G모빌리언스
  • 휴대폰결제(빌링가능)
  • ㄴ 실물 3.2% ~
  • ㄴ 콘텐츠 3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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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입비/연관리비 모두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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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차이
  • 결제수수료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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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초가입비 면제
  • 연 관리비 평생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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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플(간편계좌)
  • 결제수수료 1.5%(최소 200원)
  • ㄴ Bankpay 보다 저렴한 수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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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초가입비 10만원
  • 연 관리비 평생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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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날SMS본인인증
  • SMS본인인증 50원
  • ㄴ 인증성공 건 기준
  •    
  •    
  • 가입비/연 관리비 모두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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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용카드 본인인증
  • 신용카드 본인인증 45원
  • ㄴ 인증성공 건 기준
  • * 신한/삼성/KB국민
  • * 롯데/하나/현대/비씨
  • 가입비/연 관리비 모두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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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알리페이(Alipay)
  • 결제수수료 3.5%
  •    
  • 최초가입비 20만원
  • ㄴ 나이스페이먼츠 계약 필요
  • 연 관리비 평생면제

PG 서비스 가입절차

펼쳐서 보기
  • 1    원하는 PG사 선택하기

    파이버 컴퍼니는 결제연동(PG사 모듈과의 연동)을 쉽게 만들어드리는 서비스로, PG가입 이전에도 파이버 컴퍼니의 테스트모드를 이용하면 개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기술적인 연동과정일 뿐, 실제 결제와 정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PG 서비스에 반드시 가입해야 합니다.

    PG사는 기본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PG사와 전문적인 목적에 특화된 PG사로 나눠서 보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KG이니시스, 나이스페이먼츠 등 PG사들은 일반적으로 카드결제, 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 핸드폰결제를 지원합니다. 반면 페이팔은 해외결제를, 카카오페이나 페이코 등은 간편결제를 제공하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결제에 특화된 다날의 경우 수수료와 정산주기 면에서 기본 PG사들의 휴대폰 결제보다 더 나은 조건을 제공하므로, 판매단가가 소액이거나 미성년자 결제비중이 높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따라서 나에게 적합한 PG사가 어떤 것인지 먼저 결정해야 합니다.

    PG사에 가입하려면 보통 22만원의 가입비를 내야 하고, 또 매년 22만원씩 연관리비를 내야 합니다. 그래서 파이버 컴퍼니는 이용고객의 비용부담을 줄이기 위해 PG사들과 제휴하여 가입비는 납부하되, 매년 내야 하는 연관리비는 평생 면제하는 제휴 프로모션을 만들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휴 프로모션으로 가입할 경우 결제오류 등 장애 발생 시 파이버 컴퍼니부터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파이버 컴퍼니제휴 프로모션을 확인하고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파이버 컴퍼니가 지원하는 PG사 중 제휴프로모션이 없는 PG사도 파이버 컴퍼니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미제휴 PG사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해당 PG사의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해야 하며, 파이버 컴퍼니가 PG사로부터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파이버 컴퍼니를 통한 기술지원과 장애대응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2    PG 가입신청서 작성하기
    10분 내외

    아래 파이버 컴퍼니 제휴 프로모션으로 PG사별 조건을 비교한 뒤 원하는 PG사를 선택해 가입신청서를 작성합니다. 가입신청서를 접수하면 1~2 영업일 내에 해당 PG사의 영업담당자가 기재하신 연락처로 전화하여 나머지 가입절차를 안내해 드립니다. 파이버 컴퍼니 지원 PG사 중 제휴 프로모션이 없는 미제휴 PG사의 경우 해당 PG사의 고객센터에서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한번에 2개 이상의 PG사를 선택하여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하나의 PG사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해외결제나 간편결제 등을 추가로 서비스에 도입하거나, 결제금액이 큰 대형가맹점의 경우 결제서버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2개 이상의 PG사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 때 파이버 컴퍼니의 복수PG 기능을 이용하면 2개 이상의 PG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버 컴퍼니 복수PG 기능은 최초 1회에 한해 110,000원을 결제하면 추가 과금 없이 2개 이상의 PG를 제한없이 연동할 수 있습니다. 복수PG 기능은 파이버 컴퍼니 가맹점 관리자 페이지에서 PG사를 추가로 활성화하는 시점에 결제가 진행됩니다.

  • 3   가입심사 및 전화인터뷰 진행하기
    1~2 영업일

    신청서를 보내고 나면 PG사의 영업담당자가 전화하여 가입상담 및 입점심사를 진행합니다. 이 때 가장 핵심적으로 보는 내용은 이 가맹점을 믿고 결제서비스를 제공해도 되는지(결제 부도의 리스크)입니다. 먼저 등록적격업종 여부를 확인하세요. PG사와 카드사들은 각자 등록불가업종의 기준을 공시하고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등록불가업종이 아니더라도 경우에 따라 PG사가 자체적으로 운용하는 "경험적으로 결제사고가 빈번했던 업종이나 판매방식"을 기준으로 가입을 거절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사례가 있습니다.

    -구매자의 결제요청시점과 실제 결제실행시점이 다른 경우 (ex 크라우드펀딩)
    -거래대상이 현물이 아닌 이용권, 상품권인 경우 (결제는 했지만 서비스의 거래는 불확실함)
    -포인트로 환전해서 쓰거나 고가의 환금성 높은 재화의 경우 (카드깡으로 변질될 리스크)
    -월 정기구독권 같은 경우 (PG사 정산 이후 구매자의 결제취소 가능성)
    -비상시적으로 큰 거래가 발생하는 경우 (ex 콘서트 : 우천시 등 대규모 취소환불 가능성)

    물론 이러한 서비스가 모두 가입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PG사가 가입승인을 꺼려하는 기준임은 분명합니다. 만약 준비하는 서비스가 이에 해당한다면, 본질적인 해결방법은 서비스의 핵심 가치는 살리되, 위와 같은 제한에 해당되지 않도록 서비스의 형식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부가적으로 보증보험의 기준을 높이거나 서비스 자체적으로 구매자의 결제취소율을 낮출 정책을 마련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PG영업담당자에게 결제 부도의 리스크가 낮음을 설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4   구비서류 제출 및 등록비(가입비) 납부하기
    2~3 영업일

    전화인터뷰가 끝나고 가입이 승인되면, PG영업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관련서류를 제출하고 가입비를 납부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먼저, 가입에 필요한 서류를 PG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준비할 서류의 종류는 PG사에서 보내주는 안내메일에 상세히 적혀있으며,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모든 서류에는 법인인감도장(개인사업자는 대표자인감도장)으로 날인하셔야 합니다. 서류작성을 끝내면 등기우편을 이용하여 해당 PG사의 신규계약담당자 주소로 발송합니다.

    -계약서 2부 (1부는 가맹점 보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통장사본 1부
    -법인인감증명서 1부 (개인사업자는 대표자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1부 (개인사업자는 대표자주민등록등본)

    서류제출과 함께 PG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비용을 PG사에 납부해야 합니다. 납부방법 또한 PG사에서 보내주는 안내메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G사는 사업자번호를 기준으로 가맹점을 카운트하기 때문에 만약 1개의 사업자번호로 여러 서비스를 운영하더라도 동일한 PG사에는 1번만 가입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해당 PG사에 상점아이디(MID) 추가발급을 신청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5   보증보험 가입하기
    1 영업일

    보증보험은 계약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배송사고, 서비스불이행, 부도 등의 사고로 인해 소비자의 민원과 피해가 발생하여, 해당 가맹점에서 PG사와의 계약을 준수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하기 위한 일종의 안전장치입니다. 보증보험에서는 총 4가지 내용을 알아야 하며, 이 중 설정금액 1가지 항목만 가맹점이 결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금액 : 보증보험 증권의 금액
    -기준요율 : PG사와 보험사간 정해진 보험료 산출의 기준
    -보험료 : 가맹점이 연간 납부할 보험료, 설정금액 X 기준요율
    -배수 : PG사가 업종에 따라 정하는 정산한도 조정율

    월평균매출이 500만원인 가맹점이 PG사에 가입하려고 할 때를 예로 살펴보겠습니다. 매월 500만원씩 정산받기 위해서는 설정금액을 500만원으로 해야 합니다. 500만원짜리 보증보험을 구입한다면, PG사의 기준요율(1.271%)를 곱한 63,550원을 매년 보험료로 납부하게 됩니다. 그러면 매월 500만원 한도 내에서 판매대금을 정산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다음달에 650만원의 매출이 발생한다면, 설정금액을 넘는 150만원의 정산은 이월됩니다.

    또한 "배수"의 개념도 잘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배수는 리스크에 따라 정산금액을 조정하는 방식입니다. 만약 PG사 RM(Risk Management) 팀이 판단하기에 리스크가 낮은 업종일 경우, 동일한 보험료에서 배수를 높여줍니다. 그러면 그만큼 월정산한도가 늘어나므로 가맹점은 보험료 부담이 줄어드는 효과가 생깁니다. 위 사례에서 4배수가 적용된다면 보험료는 동일하지만 월정산한도는 2천만원까지 늘어나게 됩니다. 반대로 리스크가 큰 가맹점의 경우 PG사가 낮은 배수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위 사례에서 PG사가 역 1배수(0.5배수)를 적용한다면 가맹점의 월정산한도는 250만원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가입절차는 간단합니다. PG사마다 자사의 보증보험을 취급하는 연계된 보험 대리점이 있으며, PG사 고객센터와 이메일을 통해 연락처를 안내합니다. 가맹점은 해당 대리점 홈페이지에 가서 신청폼을 작성하거나 유선으로 연락하여 보증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증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PG사가 제공하는 기본 결제기능을 활성화할 수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구비서류를 준비할 때 같이 가입합니다.

  • 6   PG사 계약완료 및 상점정보 입력하기
    1 영업일

    PG사가 서류를 수령하고 기재사실이 이상이 없을 경우 계약이 완료됩니다. 계약이 완료되면 PG사에서 상점아이디(MID)를 발급받으시게 되며, 받으신 이메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G사가 발급한 정보를 파이버 컴퍼니 관리자 페이지의 PG설정에서 테스트모드를 OFF하면 나타나는 입력폼에 입력하면 파이버 컴퍼니를 통해 실제 결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KG이니시스의 경우 이메일로 받은 KEY파일을 파이버 컴퍼니로 보내주셔야 합니다.파이버 컴퍼니 고객센터 이메일(cs@iamport.kr)로 1) Key파일 압축파일, 2) 파이버 컴퍼니에 가입한 이메일 계정을 보내주시면, 보통 당일 내에 파이버 컴퍼니 서버에 Key파일을 반영해드립니다.

    PG사 계약과 보증보험 가입이 완료되면 카드결제를 제외한 PG사가 제공하는 기본적인 결제수단을 사용해서 실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소액결제) 단, 카드결제는 카드심사의 과정을 거쳐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 단계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카드심사의 경우 가맹점의 서비스를 카드사에서 직접 접속해서 확인하기 때문에 결제연동 개발을 끝낸 뒤 진행해야 합니다. 서비스 제작이 끝나고 카드사 심사가 필요한 시점에 PG사 담당자에게 URL을 알려주고 카드사 심사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 7   카드사 서비스신청 및 오픈 요청하기
    5~10 영업일

    서비스 연동개발을 끝나면 PG사 영업담당자에게 서비스 접속이 가능한 URL을 제공한 뒤 카드사 심사를 요청합니다. 그러면 카드사 담당자들이 각자 해당 URL에 접속해서 서비스를 확인합니다. 카드사에 따라 승인까지 걸리는 시간이 각각 다른데, 빠른 곳은 2~3일 만에도 승인되지만, 느린 카드사의 경우 최대 2주까지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개별 카드사마다 승인이 완료되면 즉시 사용가능한 상태로 전환되므로, 서비스 오픈일정이 급한 경우 일부 카드사들의 심사가 끝났을 때 바로 서비스를 오픈하기도 합니다. 카드사별로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카드사들이 심사할 때 보는 기준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자사 등록불가업종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판매 예정인 상품이 3~10개 정도 게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결제 페이지의 접속이 가능해야 하고, 상품의 가격 및 상품설명 등이 모두 있어야 합니다.
    -서비스 하단에 사업자번호, 통신판매번호, (유선)전화번호, 상호, 주소, 대표자 성함 등이 기재되어야 합니다.
    -상품선택 후 장바구니나 바로구매가 가능하여야 합니다. (결제하기를 눌렀을 때 PG사 결제모듈이 떠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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